올해 여름에 나올 천만번째 미국등록특허는 ?

1790년에 세워진 미국특허청(USPTO)이 1836년에 처음으로 미국등록특허를 부여한 이래 올해에 천만번째 미국등록특허가 나올 전망이다. 참고로, 아래의 연도별 미국등록특허현황 그래프처럼 미국등록특허의 수는 최근 들어 급증하고 있다. 이는 미국에서의 기술 혁신에 가속도가 붙고 있음을 간접적으로 나타낸다.

연도별 미국등록특허현황

IP 분석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Anaqua는 천만번째 미국등록특허 발행이 미국 특허 역사에 이정표를 세우는 사건임을 고려하여 해당 출원을 다음과 같은 조건하에 예상하였다.

  1. 발행일자: 2018.06.19 (최근에 한 주에 약 5,920개의 미국특허가 허여되는 추세와 매주 화요일에 미국등록특허가 발행되는  패턴을 감안)
  2. 기술 내용: 5G (이정표적인 사건임을 감안해 미래에 중요하며 실제 제품에 적용되어 이를 가치있게 하는 기술)
  3. 특허권자: 퀄컴(Qualcomm) (미국등록특허 부여에 내외국인 차별은 없으나 사안의 중요성을 감안해 대표적인 미국 기업을 선택)

이러한 조건들하에 등록후의 특허 무효 다툼에도 견디도록 복수회 심사를 거쳐 검증되었으며 다수 출원한 경험이 있어서 신뢰성이 있는 발명자들로 구성된 아래의 특허출원을 선정하였다. 물론 이 예상이 맞을지는 두고 볼 일이다.

미국특허출원 13/666,670 (무선 통신 네트워크에서 E-PDCCH를 위한 서치 공간 설계 방법, 2012년 11월 1일 출원)

기사 출처: EETimes | 이미지 출처: Pixab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