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정부의 지식재산 지원체계 정리

정부는 기업들의 지식재산(IP) 활동을 권장하기 위한 다양한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위 그림을 클릭시 화면 확대됨)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경제활동이 위축된 기업들은 비용 절감을 위해 이러한 지원제도를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정부의 IP 지원사업은 크게 창출, 활용, 보호로 나누어진다. IP 창출은 우수특허창출 등의 고도화에, IP 활용은 IP 유동화를 위해, IP 보호는 수출업체 보호를 위해 그 지원 범위가 널리 확대되고 있다. 적색 테두리로 표시한 공공기관들은 올해 출원비용을 지원하므로, IP 자금이 부족한 스타트업이나 중소기업이 눈여겨 볼만하다. 한국특허전략개발원은 지식재산 바우처,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는 수출바우처,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제조중소기업 혁신바우처를 통해 중소기업에 출원 비용을 지원하고 있다.

이 컨텐츠는 회원만 보실 수 있습니다. login 부탁드립니다.

용규 이

이용규 변리사

유미특허법인의 파트너 변리사이자 미국 patent bar 시험 합격자로서, 미국에서 기술경영(MOT) 석사를 마쳤습니다. 현재 한국발명진흥회의 미국특허법 강의 등 자문과 특허 데이터 분석을 전문적으로 해오고 있습니다. YOUME IP 블로그를 통해 IP 업무에 유용한 인사이트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의 이메일 계정을 통해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2021년 정부의 지식재산 지원체계 정리”의 4개의 댓글

  • 2021년 1월 22일 9:02 오전
    Permalink

    유용한 정보가 가득한 글 감사합니다.

    댓글달기
  • Kbkim82@dgist.ac.kr
    2021년 1월 25일 10:19 오전
    Permalink

    매번 올려주신 주제를 감사하게 잘 보고 있습니다. 중요 건에 대하여 리마인더 상 출력하고자 하는데, 출력이 Block 되어 있는데, 출력할 수는 없는지요?

    댓글달기
    • 용규 이
      2021년 1월 25일 11:14 오전
      Permalink

      의견 감사드립니다. 잠시 해제해 놓았으니 카피하시면 됩니다.

      댓글달기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