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 BM

예시로 본 AI 의료기술 특허전략

의료 기술 분야는 다른 기술 분야와 매우 다르다. 의료 기술 자체가 고도의 지식을 요하는 동시에 인간의 생명을 대상으로 한다는 점에서 기술적인 진입 장벽이 상당히 높다. 따라서 의료 시장의 초기 진입 업체는 관련 기술에 대한 의료진의 로열티 확보, 노하우의 지속적인 축적, 대규모 자본 형성 등을 통해 높은 부가가치의 독점 시장을 형성할 수 있다. 신규업체는 우수한 의료 기술을 개발했더라도 매출 확보까지 FDA 허가, 의료진에 대한 프로모션 등으로 인해 상당한 기간이 소요된다. 따라서 대규모 자본의 뒷받침이 없으면 생존 자체가 어렵다. 한편, 의료 분야 기술은 크게 의료 바이오, 의료 기기, 의료 시스템으로 나눌 수 있다. 이하에서는 이러한 의료 기술의 특허전략에 대해 고찰해 본다.

이 컨텐츠는 회원만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부탁드립니다.

원일 이

이원일 변리사

유미특허법인의 파트너 변리사로서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을 위한 다양한 IP 컨설팅과 IP 강의 등을 해오고 있습니다. YOUME IP 블로그를 통하여 고객들께서 IP 금융 등 기업경영에 활용할 수 있는 IP 전략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이 컨텐츠와 관련된 문의사항은 아래의 이메일 계정을 통해 연락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유미 IP 블로그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