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T 출원 국내단계진입기한 정리

해외특허출원에는 2가지 방법이 있다. 첫번째는 파리조약에 의해 해외출원을 진행하는 방법이다. 파리조약에 의한 해외출원은 최초 국내출원에 대한 우선권 주장시 이 날로부터 1년 이내에 해외출원하면 심사기준일을 최초 국내출원일로 간주해서 해외에서 심사가 진행된다. 두번째는 PCT (Patent Cooperation Treaty, 특허협력조약) 출원 후 국내단계진입에 의해 해외출원을 진행하는 방법이다. 원출원일로부터 1년 이내에 PCT 출원하면 우선권 주장이 있는 경우 최초 출원일로부터  30개월 또는 31개월 내에 국내단계에 진입하는 방식으로 해외출원하면 된다. 또는 우선권 주장이 없는 경우 PCT 출원한 후 PCT 출원일로부터 30개월 또는 31개월 내에 국내단계에 진입하는 방식으로 해외출원하면 된다. 따라서 1년만 주어지는 파리조약에 의한 해외출원에 비해 PCT 출원은 30/31개월이라는 기한의 이익이 있어서 효능 또는 안정성 등의 추가 실험이 필요해 제품화에 시간이 걸리는 화학 발명이나 바이오 발명에 적합하다. 한편, PCT 출원 후 국가마다 국내단계진입기한의 차이가 있으므로, 이에 대해 아래에서 알아본다.

이 컨텐츠는 회원만 보실 수 있습니다. login 부탁드립니다.

YOUME

YOUME

100여명의 변리사들이 포진한 국내 최대 규모의 특허법인입니다. YOUME IP 블로그를 통해 지식재산업무에 필요한 인사이트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의 이메일 계정을 통해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PCT 출원 국내단계진입기한 정리”의 3개의 댓글

  • 철규 김
    2022년 6월 22일 7:53 오후
    Permalink

    스페인의 경우, 진입기한은 30개월이지만, 번역문 제출 기한은 2개월의 grace period가 주어집니다.
    참고하세요..

    댓글달기
  • 철규 김
    2022년 6월 22일 7:56 오후
    Permalink

    스페인이 아니라 멕시코입니다.
    그런데 댓글 수정이나 삭제가 안되네요..

    댓글달기
  • YOUME
    2022년 6월 22일 10:36 오후
    Permalink

    정보 감사드립니다. 위 기한에 국가별 번역문 추후 제출 가능 여부는 조사되지 않았습니다. 순전히 국내단계진입기한만 기재했고요. 국가별 번역문 추후 제출 여부는 추후에 조사되면 해당 내용을 추가하겠습니다.

    댓글달기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