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특허 우선심사방안의 비교

해외특허를 취득하고자 하는 경우, 미국에서의 특허 획득을 대체로 가장 중시한다. 이는 미국이 전세계에서 가장 큰 시장 중 하나일 뿐만 아니라 특허 심사 및 그 후에 발생할 수 있는 특허소송에서도 상당히 객관적이고 공정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미국에서 특허를 우선적으로 취득시 타국에서의 특허 심사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미국 시장에서도 경쟁사 대비 우월한 위치에 설 수 있다. 이러한 점에서 미국에서 우선적으로 특허를 확보하는 전략이 필요할 수 있다. 이러한 미국특허의 우선심사방법은 크게 트랙원(Track One), 특허심사하이웨이(Patent Prosecution Highway, PPH) 및 한미특허공동심사 프로그램(Collaborative Search Pilot Program, CSP) 등이 있는 바 이 제도들을 상호 비교해 본다.

이 컨텐츠는 회원만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부탁드립니다.

지혁 이

이지혁 변리사

서울과학고와 서울대 컴퓨터공학과를 졸업하였으며, 유미특허법인 변리사로서 인공지능, BM, 인터넷 관련 국내외 특허출원, 심판 및 소송 업무를 전문적으로 해오고 있습니다. YOUME IP 블로그를 통해 IP 업무에 유용한 인사이트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의 이메일 계정을 통해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